잃어버린 역사

고려는 전세계를 통치했던 제국이었다

예덕나무 2024. 5. 2. 10:06

고려는 전세계를 통치했던 천자국이었다.

 

일본 역사학자 아베 노부요시가 고려의 세계지도를 편찬하였다.

일본 우치다지로 기자가 1895.1.10일자 도쿄신문에 이 '고려세계지도' 기사를 게재하였다.

이 지도에서 보면 전세계가 고려의 영토임을 확인할 수 있다.

 

지도에 수도자치구가 나오는데 한반도 + 만주 지역이다.

 

 

동국여지승람에 보면 개성부가 10개도가 나오는데 한반도 7도와 동북 3성을 합쳐 10개도가 된 것이다.

제주도는 제외되었다.

동국여지승람 개성부 10개도(한반도 7도+동북3성)

 

동아일보 1920.4.1일에 실린 기사에 보면 

조선은 세계인종의 발원지, 

세계의 대종교, 언어, 문자, 발명 등 조선인을 세계의 천족이라 했다.

우리의 땅을 조각으로 나누어 육대주라 하니

동에 아시아요, 서에 유로파, 아프리카 및 아메리카요,

남에 오세아니아라고 기록하고 있다.

 

고려사에 고려만리지국 이라 하였는데,

일제가 조작하기 전에는 1리가 0.56km였는데 이를 가지고 환산하면 좌우의 길이가 5,600km에 달하는 거대 제국이었다.

 

조선왕조실록에도 '우리 동방은 ~ 만리의 나라라고 불렀다'고 기록되어 있다.

우리 국가의 '무궁화 삼천리'는 정말 잘못된 것이다.

ㅈ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