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생 삶 영계

소립자 세계와 우주·물질 창조

예덕나무 2024. 5. 29. 15:16

 

□ 소립자의 세계

  ○ 쿼크와 렙톤
    더 이상 쪼개지지 않는 제일 작은 소립자는 쿼크와 렙톤입니다.
    - 쿼크입자
      쿼크는 원자핵을 구성하는 하드론의 기본 구성 요소입니다. 쿼크는 6가지 종류가 있으며, 각각의 종류는 질량과 전하가 다릅니다.
      쿼크는 결합하여 다양한 하드론을 형성합니다. 예를 들어, 쿼크 3개가 결합하여 중성자 또는 양성자를 형성합니다.

 

    - 렙톤입자
      렙톤은 전하를 가진 기본 입자입니다.
      렙톤은 6가지 종류가 있으며, 각각의 종류는 질량과 전하가 다릅니다.
      렙톤은 다른 입자와 결합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자는 원자의 전자를 구성합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소립자 중에서 더이상 쪼개지지 않는 것은 쿼크와 렙톤뿐입니다.
     따라서 더이상 쪼개지지 않는 제일 작은 소립자는 쿼크와 렙톤입니다.

 

  ○ 힉스 보손 
      힉스 보손은 입자 자체가 아니고, 다른 입자에 질량을 부여하는 매개 입자입니다. 따라서 힉스 보손은 더이상 쪼개지지 않는 제일 작은 소립자가 아닙니다.
  ○ 가이드 보손(게이지 약력 강력 중력) 
      가이드 보손은 기본 입자 사이의 상호 작용을 매개하는 입자입니다. 가이드 보손은 4가지 종류가 있으며, 각각의 종류는 기본 입자의 종류에 따라 매개하는 상호 작용이 다릅니다.
     - 게이지 보손
        게이지 보손은 전자기력을 매개합니다. 게이지 보손은 광자입니다.
     - 약력 보손
        약력 보손은 약력을 매개합니다. 약력 보손은 W+, W-, Z0입니다.
     - 강력 보손
        강력 보손은 강력을 매개합니다. 강력 보손은 8가지 종류의 글루온입니다.
     - 중력 보손
        중력 보손은 중력을 매개합니다. 중력 보손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예를들어, 광자는 전하를 가진 입자 사이에 전자기력을 매개합니다. 
전기와 자기는 서로 다른 측면이지만, 광자를 통해 하나의 힘으로 통합됩니다.

약력 보손은 쿼크 사이에 약력을 매개합니다. 
약력은 기본 입자 사이에서 가장 약한 힘이지만, 핵분열과 핵융합과 같은 중요한 과정에 관여합니다.

강력 보손은 쿼크 사이에 강력을 매개합니다. 강력은 기본 입자 사이에서 가장 강한 힘이지만, 매우 짧은 거리에서만 작용합니다. 강력은 원자핵을 구성하는 쿼크들을 결합하는 힘입니다.

중력 보손은 모든 물체 사이에 중력을 매개합니다. 
중력은 가장 약한 힘이지만, 가장 넓은 범위에서 작용합니다. 중력은 천체의 운동과 우주의 구조를 결정하는 힘입니다.

따라서 가이드 보손은 기본 입자 사이의 상호 작용을 매개함으로써 우주의 물리적 구조를 형성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양자 색역학, 강한 인간원리 우주론, 약한 인간원리 우주론
우주가 인간이 살기에 적합한 물리적 조건을 갖추고 있는 것 - 즉, 탄소 원자가 구성한 물리적 실체 세계가 인간에 적합하도록 양자 색역학(자연계에 존재하는 중력, 전자기력, 강한 상호작용, 약한 상호작용의 4가지 힘 중 쿼크와 원자핵 사이에 작용하는 강한 힘에 관한 역학. 쿼크는 색(色)이라는 양자 수를 가짐) 특유의 스케일과, 전하량이라는 물리상수 등이 정교하게 조정되어 있는 것은 우연이 아니고 필연이라는 인간원리 우주론(1974년 영국의 물리학자 브랜든 카터가 붙인 이름)을 예시로 들면서, 강한 인간원리의 가능성을 확실히 담보해 놓은 채 자신은 약한 인간원리를 채택한다고 한 말 속의 진의, 

 

즉 '강한 인간원리 우주론'이란 고밀도로 농축된 점 같은 우주가 진화를 통해 자기 현시화 과정을 가질 때, 
우주는 어느 특정단계에 이르면 인간과의 상호관계에 있어 인간의 양육을 위해 물리상수, 물리량이 정교하게 미리 조정되어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에 반해 '약한 인간원리 우주론'은 인간에 대한 이러한 반강제적인 책임을 떠맡은 우주가 아니라 어차피 인간인 우리가 지구에 존재하여 우주와 관계를 맺고 있는 결과론적 입장에서 우리가 생겨날 수 있는 물리상수나 우주의 물리량을 특정범위 안으로 선택한 값이라는 것이 약한 인간원리 우주론이다. 

강한 인간원리 우주론에서는 많은 다른 우주가 존재하며 그 우주들은 서로 다른 물리상수를 가지며 그 중 소수의 우주에서만 인간에게 적합한 물리상수를 갖는데, 
그는 이미 인간을 양육하는 지구 태양계가 드러내고 있는 물리상수의 값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그 결과는 지켜보겠다는 다소 유보적인 입장을 취했다. 

그 이유로 그는 다른 물리상수를 갖는 다른 우주와 현재 우리를 끌어안고 있는 우주가 
독립변수로 분리되어 있다면(호킹의 이 가정은 이미 유기체적 통합우주관에 반한 것이다) 
강한 인간원리 우주관이 우리하고 무슨 상관이냐는 것을 들고 있다. 

이 말은 결국 우주가 분리되어 있다는 가정 속에 거대한 시간차가 벌어져 있는 상호간의 우주를 연결해 줄 웜홀(wormhole)같은 시공상의 특수구조(과학자들이 생각해낸 몇 개의 독립된 우주를 연결하는 가상의 탯줄, 즉 수많은 허파꽈리를 연결하는 모세혈관 같은 것)를 이용하여 광속을 넘는 속도로 여행하는 스페이스 워프, 즉 UFO 같은 운송수단이 없기 때문에 자신은 강한 인간원리 우주론에 찬동할 수 없다고 한 것이다. 

그는 지상에서 자신을 복제할 수 있는 DNA같은 물질이 형성될 가능성은 거의 희박하므로 무한히 많은 소수의 다른 행성에서 생명체가 유래할 수 있는 가능성을 언급하면서도, 항성끼리는 너무 떨어져 있어 어느 세월에 올 수 있었겠느냐고 반문한다. 

 

 

□ 대우주(앱설루텀)와 소우주 탄생의 비밀 (플레이아데스의 사명 중에서)
우리가 감히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전혀 예측 불가능한 커다란 우주가 있는데 그것을 이름하여 ‘앱설루텀’이라고 합니다. 이 ‘앱설루텀’이라는 것 속에는 ‘신창조’라 부르는 거대우주가 10의 49승만큼 많이 있습니다. 그러니 빅뱅이론에서 말하는 대우주란 이러한 앱설루텀 속에 들어있는 10의49승 중에 단 하나의 작은 우주를 말하는 것입니다. 이 작은 우주를 우리는 ‘창조’라고 부릅니다. 

이 대대우주 중의 작은 우주인 ‘창조’의 탄생시간만도 수조억년으로 빅뱅이론에서 주장하는 우주의 탄생이 150억 광년이 되었다는 주장은 말도 안되는 것입니다. 

최초의 신창조 우주는 대창조인 ‘앱설루텀’의 창조 의지에 의하여 발생합니다. 
대창조의 의지가 뇌파가 되어 우주공간에 퍼져나가면 신창조가 생길만한 공간이 생기게 됩니다

 

그곳에 이 창조의 의지는 수천억년을 지속하면서 누적되어 그것들은 결국 빛으로 변하게 됩니다
즉 물질우주를 이루는 기반인 빛이 생기게 되는데 이것을 ‘조하르’라고 부릅니다. 
이 ‘조하르’가 수없이 많은 세월이 흐르면 점차, 전자파, 가시광선 등으로 변하고 그중에서는 매우 작은 입자로 변하게 됩니다
이 작은 입자들은 서로 합치게 되어서 결국 물질우주를 탄생시키게 됩니다.
▶ 의지→ 뇌파→  공간→ 빛(조하르)→ 전자파, 가시광선→ 작은 입자→ 물질


그래서 신창조란 결국 대대우주인 앱설루텀의 의지가 발현된 것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이 세상에 모든 존재들은 곧 대대우주의 의지가 발현된 표현들입니다. 

따라서 대대우주의 입장에서 보면 빛, 소리, 광물, 식물, 미생물, 동물, 인간, 천사, 대천사, 신 들이 모두 대대우주의 다른 모습들일 뿐입니다. 
대대우주인 앱설루텀은 자신을 모든 존재 속에 분산시킴으로서 좀 더 다양하고 좀 더 깊이있고 좀 더 재미있는 생을 살아가기 위한 것입니다. 

과학자들은 우주공간에 널려있는 물질을 ‘에테르’라고 정의합니다. 즉 에테르는 끊임없이 진동하고 있는데 이러한 진동은 에너지가 있어야 발생합니다. 즉 에너지가 없어져버린다면 이러한 물질 자체가 사라져 버리게 되는 것이지요. 즉 무無인데요. 문자 그대로의 절대적 무無란 존재할 수가 없습니다. 우주에는 -273도인 절대온도에 해당하는 온도가 없으며 현재 우주공간은 평균으로 K3도로 밝혀지고 있습니다이 에너지들은 모두가 앱설루텀으로부터 공급받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의식하고 눈으로 볼 수 있는 물질 우주라는 것은 사실 우리의 거대 우주 중에서 극히 적은 부분에 불과하며 가장 거칠고 조잡한 에너지진동수를 가진 것들입니다. 우리의 우주는 우리의 눈으로 볼 수 있거나 감각기관으로 느낄 수 있는 그러한 차원 말고도 수없이 많은 차원들이 있습니다.